맥 전문 블로그 Back to the Mac에 오랫만에 등장한 윈도우용 앱 홍보. X-Mirage가 그 주인공이라고 한다. 소개글

'X-Mirage'는 아이폰∙아이패드에서 보여지는 화면을 맥에서 실시간으로 감상할 수 있는 미러링 프로그램입니다. 아울러 iOS 화면을 녹화하고 동영상 파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비교적 최근에 출시해 AirServer나 Reflector 앱보다 인지도가 떨어지지만 깔끔한 인터페이스와 더욱더 풍부한 옵션을 지원하는 녹화 기능이 강점이며 사용자들로부터 성능도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얼마 전에 무료로 풀려서 많은 분들이 공짜로 받으셨죠. 아직 못 받은 분들은 프모모션이 계속 진행 중이기 떄문에 여전히 무료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PC 버전 출시를 기념해 16불짜리 PC 버전을 1년간 무료로 쓸 수 있는 라이선스가 배포되고 있습니다.

...

AirPlay 프로토콜을 이용한 iOS 기기 미러링 앱이 몇가지 있는데, 그 중 하나인 X-Mirage가 윈도우 버전을 출시하며 1년 무료 라이센스를 뿌리고 있다고 한다.

개인적으로는 iOS기기의 화면을 컴퓨터로 뿌릴 이유라고는 동영상 녹화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인데, 조만간 나올 OSX 요세미티와 iOS8에서는 퀵타임으로 동영상 녹화가 가능하다고 해서 저 기능이 계속 유용할지는 모르겠다.